최근 종영한 KBS 월화드라마 <연애의 발견>에 상상나무의 베스트셀러, 『목조주택 하나부터 열까지 따라하기』가 등장해 화제다.
<연애의 발견>에서 여주인공 한여름(정유미 분)은 건축, 인테리어 업계에 종사하는 커리어우먼으로 헤어진 전 애인 강태하(에릭 분)를 클라이언트로 만나 새롭게 연애와 사랑의 의미를 발견해 나간다.
사진 속 장면은 한여름의 현재 남친 남하진(성준 분)이 에릭과 묘한 삼각관계가 발생하자 애인을 이해하기 위해 그녀가 일하는 작업실에서 건축 관련 책을 꺼내 보는 장면이다.

『목조주택 하나부터 열까지 따라하기』는 (사)한국목조건축기술협회와 나무집사랑모임이 올해 초에 본 출판사에서 펴낸 목조 건축 기술 지침서이다. 저자들이 그간 목조건축 전문교육을 실시하며 정리했던 국내외 자료 및 국내 시공현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정보가 망라되어 있다. 목조주택을 짓는데 반드시 필요한, 현장에서 통용되는 실제 시공기준의 세부 내용이 500쪽에 달하는 지면에 소개되어 있다.
준비단계에서부터 목재의 성질, 구조 개론을 시작으로 장선, 벽체, 지붕, 계단, 창호와 문, 외벽 마감, 도장 뿐 아니라 설비와 환기, 데크, 결로, 단열 등의 마무리 공정, 그리고 3-D 공사시방서와 전기까지 시공 실무의 A부터 Z를 모두 담고 있다.

보도자료 링크
http://www.smbooks.com/board/free/read.html?no=100&board_no=3001&is_reply_sort=